경제 & 재테크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청약 신청 방법

클뢰르 2022. 2. 16. 09:14
반응형
 

공모주 청약에 발을 들이자

 2022년도 벌써 2월에 접어 들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른데, 뭐라도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고민이 되네요.

 

그래도 올해 새로이 시작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공모주 청약! 지난 1월에 처음 해 본 공모주 청약이었던 엘지 에너지솔루션은 상장일에 바로 매도하여 나름대로의 수익을 실현시켰습니다.

 

공모주에 대해 아예 모를 때는 이런 작지만 쏠쏠한 수익조차 전혀 손에 쥐지 못 했지만, 아는 것이 힘이라고 새삼 이 세계에 발을 들이고나니 나름 재미를 보는 것 같네요.

 

잘 공부하며 기다리다가, 괜찮은 공모주가 떴을 때 기업 분석과 함께 도전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2월,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

2022년 2월에는 그렇게 끌리는 공모주 청약이 없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2월은 매력적인 기업이 없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나머지는 모두 조용히 관망만 하다가, 퓨런티어 청약은 오늘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이틀 전 2월14일 발렌타인데이에 청약 일정이었는데요. 15일 어제 신청 마감일이었죠. 저도 어제까지 살짝 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장점이 있는 공모주인 듯하여 오늘 신청을 완료하게 되었습니다.

 

 

 

퓨런티어 기업 요약

 퓨런티어는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센싱카메라의 조립 등에 필요한 장비를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카메라의 공정 장비, 부품을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재무재표를 보면 2020년까지는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가, 2021년 작년 3분기부터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최대 주주가 모회사인 하이비전 시스템으로 매출 비중으로보면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퓨런티어 공모주 일정

- 공모 청약일 : 2022년2월14일(월)~2월15일(화)

- 주관사 : 유안타증권, 신한금융투자

- 환불일 : 2월 17일 목요일.

- 상장일 : 2월 23일 수요일.

- 확정공모가 : 15,000원

- 최소 청약가능수량 : 10주. (증거금 7,5000원)

 

 

 

공모주 청약 방법

 이미 신청기간은 오늘 오후 4시부로 마감이 되었지만, 앞으로 다가올 다른 공모주 청약을 하실분들을 위한 참고용으로 청약 방법도 간단히 올려드리겠습니다.

 

1. 증거금 준비

 청약 하시려면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공모가가 15,000원인 이번 퓨런티어 같은 경우 10주 청약시 75,000원이 필요합니다.

-공모가 15,000원 X 증거금율50% X 청약주수.

 

2. 청약할 증권사 선택하기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은 주관사가 유안타증권과 신한금융투자 두 군데였는데요. 이번에 유안타는 엄청 말이 많더군요. 접속 오류부터 해서 무한 대기시간까지.. 갑자기 증가하는 접속인원들을 다 받아내지 못 하여 상장일에는 어떻게 될지 많은 분들이 우려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고 청약한도를 볼 때 유안타가 1주라도 더 배정받을 확률이 컸기 때문에, 여전히 당일 계좌로도 청약신청이 가능했던 유안타를 포기하지 않은 분들도 꽤 있었습니다.

 

유안타 - 일반 14,000주/우대 28,000주

신한 - 일반 4,000주/우대 12,000주

 

 

저는 지난 번 엘지 에너지솔루션 청약 때도 신한금융투자로 갔었는데, 이번에도 유안타의 불안정함 때문에 신한으로 최종선택을 하였습니다. 어차피 이번 공모주는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되어도 그만 안 되어도 그만이라는 조금 가벼운 마음도 있구요.

 

 

3. 청약 신청

 

 

신한금융투자로 선택했으니 이것을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먼저 '신한 알파'라는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되구요. 계좌가 없으시다면 주식계좌를 먼저 만드셔야합니다.

 

 

 

들어가자마자 지난 번에 만났던 LG에너지솔루션 주가가 보이는군요. 15일 어제는 451,500원으로 장마감을 하였습니다. 지난 주만 해도 분위기가 좋았는데 이번주는 하락세를 보이면서 아직 매도하지 못 한 분들의 얼굴에 그림자가 드리웠을 것 같은데요. 저처럼 아직 초보이신 분들이라면, 역시 상장일에 장시작과 동시에 매도하는 게 그저 속편한 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지난 일은 잊고 새로운 공모주 청약을 하는 방법을 계속 보도록 하죠.

 

 

 

 

어플 좌측 하단에 있는 '메뉴'를 눌러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 큰 카테고리에서 '뱅킹'을 클릭하고->'권리/청약' 카테고리를 누르면->오른쪽에 '공모주/실권주 청약' 란이 나오죠. 그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현재 진행 중에 있는 공모주 건들이 뜹니다.

오늘 날짜로 두 개가 떠있는데, 원하는 공모주인 퓨런티어를 확인하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퓨런티어-공모주청약

 

원하는 주수만큼 신청을 하고, 증거금과 함께 입금이 완료되면 신청도 성공입니다.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처음이시라면 계좌를 만들고 가입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게 느껴질 수는 있겠습니다.

1주라도 받길 바라면서, 요로케 신청을 완료했구요. 배정을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희망을 가져봅니다.

 

 

상장일에 보자!

2월 23일이 상장일인데요, 괜찮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2월에는 매력적인 공모주가 없었기 때문에, 꽤 많은 분들이 몰려서 경쟁률도 높아진 듯 한데요. 저의 두 번째 청약도 성공적이기를 바랄 뿐이죠. 그래봐야 치킨값 정도 벌 수 있으려나요. 일단은 1주라도 배정을 받는 것이 우선이겠죠. 신한이 배정수가 아주 적어서 아마 균등으로 신청했을 시 0주~1주 겨우 확률이 나오는 듯 한데, 그래도 희망을 버리지 않고 기다려보기로.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