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리뷰/Eat 먹는것 리뷰

해태 오사쯔 맛탕! 기존 오리지날과 차이점은?

클뢰르 2021. 10. 6. 19:04
반응형

 

대형 마트에서 발견!

어제 대형 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새로운 과자. 그것은 바로 해태에서 나온 오사쯔 맛탕!

제가 원래 새로운 과자를 보면, 잘 지나치지 못 하는 성격이거든요. 너무 궁금하기도 하고, 과자를 원래도 좋아하기 때문에 일단 도전해 보는 스타일입니다.

 

게다가 원래도 제가 기존 오사쯔를 꽤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고요, 고구마맛탕을 아주 좋아하는 친구가 있기 때문에 더더욱 궁금해졌던 오사쯔 맛탕입니다.

 

 

오사쯔맛탕
해태 오사쯔 맛탕

 

고구마 스낵이죠.

원래 오사쯔 오리지날도 고구마맛인데,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오리지날도 그렇고, 이 맛탕 버전도 그렇고, 모두 고구마맛이라는 것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봉지 앞면에 '식이섬유 함유 고구마스낵'이라고 적혀있죠! 오리지날 오사쯔에도 저 문구가 똑같이 들어가 있답니다.

 

오사쯔는 오랫동안 새로운 맛을 출시하지 않고, 그냥 기존의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한 가지 맛으로만 나오고 있었던 것 같은데.. 이렇게 뭔가 새로운 도전을 한 듯한 움직임이 신기했어요.

 

그래서 얼른 더 빨리 먹어보고 싶어서 호기심에 구매하게 된 것도 있죠.

그럼 기존 오리지날 버전이랑 이 맛탕 버전의 차이점이 있을까? 같은 고구마 맛인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 직접 먹어 보았습니다.

 

 

 

오사쯔-맛탕
오사쯔 맛탕

오사쯔와 오사쯔맛탕.

 

한 번 비교를 해 볼게요!

제가 원래 오리지날 버전도 많이 사 먹어 보았기 때문에, 확실히 느낀 차이점에 대해 설명을 드릴 수 있답니다.

 

 

1. 표면에 유광

일단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약간 과자의 표면에 광이 돌고 있습니다. 기존 그냥 오사쯔는 저런 유광이 전혀 없고 손에 가루가 많이 묻는 그런 느낌인 거 아시죠? 근데 오사쯔 맛탕 버전은 이렇게 고구마맛탕을 연상시키듯 표면에 광이 돌고 있더라구요. 물엿 좀 많이 썼나요..? 껄껄.

 

 

2. 식감의 차이가 있음

딱 입에 넣어서 씹어보는 순간 차이를 느꼈어요. 오리지날 오사쯔는 약간 식감이, 부드럽고 파사삭 하고 씹히는 매력이 포인트였죠. 한 마디로, 부드러운 그 식감이 기존 오사쯔였다면, 맛탕 버전은 표면의 저 코팅 때문인지 더 바삭!한 식감을 가졌습니다. 부드럽다기 보다는 좀 더 바삭에 가까워진 느낌이 확실하게 느껴지더군요.

 

3. 모양의 차이

오사쯔-맛탕맛
오사쯔 맛탕 하트모양 과자

 

이렇게 사진에서 보듯이, 오사쯔맛탕은 조각 조각이 아주 또렷한 하트 모양이더라구요.

그냥 오사쯔는 저렇게까지 하트모양이라고 판단이 안 서고 그냥 막 둥글게 말려있는 것도 있고, 살짝 구부려진 게 대부부이어서 그랬는지 몰라도 여튼 하트모양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요.

 

맛탕 버전은 완전 딱 봐도 하트모양이어서 너무 귀엽긴 했습니다.

 

 

오사쯔 고구마맛탕, 맛은 어떨까 ?

 먹어보는 순간 알았습니다. 이것의 맛은... 아주 흔하고 익숙한 맛이었다는 것을요.

오리지날과 똑같은 '고구마맛'임에는 차이가 없지만, 분명한 차이는 겉표면에 코팅된 부분에서 맛의 차이를 가지고 오는 것 같아요.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시중에 나와 있는 이미 오래된 고구마맛 과자인, '고구마깡'의 맛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거의 똑같은 것 같아요. 게다가 조각 조각에 검은깨가 붙어 있는 것까지 아주 비슷하게 만들어낸 느낌이랄까요?ㅎㅎ

 

검은깨가 조금 묻어 있거나, 아예 안 묻어있는 조각은 뭔가 아쉽고... 먹다보니 검은깨가 많이 묻은 조각이 훨씬 맛있더라구요!ㅎㅎㅎ 고소~ 하니.

 

 

 

총평을 해본다.

저의 총평은 별점을 주자면, 별 다섯개 중에 3개를 주겠습니다.

 

솔직히 먹었을 때 엄청 새로운 맛이 아니라, 기존에 먹어봤던 딱 그 맛이어서 그냥 평범했던 것 같구요.

 

다시 사 먹을 것인가? 라고 한다면, 딱히 재구매까지는 안 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오리지날이 더 맛있는 것 같거든요!ㅎㅎ 정말 매력적인 오리지날 오사쯔의 맛.

 

하지만 개인적 취향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 맛탕맛을 선호하는 분도 있을 수 있겠어요. 그래서 궁금하다면 한 번쯤 사 먹어 보시는 것도 추천!

 

이상 새로이 발견한 과자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