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리뷰/Eat 먹는것 리뷰

아이허브 유기농사탕 오가닉 비건사탕 안전해

클뢰르 2022. 10. 31. 01:02
반응형

건강한 사탕을 발견하다

최근에 아이허브에서 유기농 사탕을 발견했어요. 저는 평소에 주전부리를 좋아해서 과자나 디저트류를 몹시 즐겨 먹곤 합니다. 그런데 건강을 생각하면 아무래도 먹을 때 마다 내가 몸에 안 좋을 것을 먹는다는 생각에 죄책감이 느껴질 때가 있어요.

 

 

유기농 사탕이 있다?!

오늘 그래서 아이허브에서 판매하는 오가닉 사탕인 YUM EARTH 얌어스 organic pops 오가닉팝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비건 제품에다가 알러지 프렌들리라서 교실에서 아이들에게 나눠주어도 좋은 사탕이라고 하거든요.

 

얌얼스 유기농사탕
YUM EARTH organic pops

얌얼스의 오가닉팝스는 종류가 정말 다양했는데요. 제가 선택한 건 이렇게 여러가지 맛이 들어있는 종합세트였어요. 총 40개의 팝스가 들어있어서 양도 풍부한데, 마침 할인을 해 주어서 7천원 후반대에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5% 할인을 받아서 사고 싶다면 할인코드 BGT529를 결제할 때 코드란에 적어넣으시면 된답니다.

 

 

그럼 이제 맛있어 보이는 유기농 사탕의 스펙과 특징을 한 번 말씀드려볼게요.

 

yum earth 사탕 인증마크들
YUM EARTH 오가닉캔디 인증마크

1. NON GMO 제품

맘에 들었던 것은 non GMO로 유전자변형식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사탕이라는 점이에요. 보통 시중에 마트에 가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자들은 거의 유전자변형 옥수수라던지, 콩 등의 gmo를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피하기도 쉽지가 않은데요. 이 사탕은 그것으로부터 안전합니다.

2. USDA 오가닉/글루텐프리

아까도 입아프게 말씀드렸듯이 유기농 인증을 받아 USDA마크가 찍혀있어요. 또한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서 글루텐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이 먹어도 안전하죠.

 

3. 비건사탕

동물복지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Vegan 제품을 선호하실텐데요. 얌얼스 사탕은 비건 사탕이니 걱정마세요!

 

YUM EARTH 유기농사탕 스펙과 특징이 적힌 뒷면

4. 인공색소 무첨가

사탕이라면 무조건 색깔이 있어야 먹음직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보통의 사탕에는 인공색소가 첨가됩니다. 그러나 이 오가닉팝스는 No Artificial Dyes 라고 해서 몸에 해로울 수 있는 인공적인 색소 없이 리얼 과일과 채소 쥬스로 컬러를 냈다고 합니다. 정말 바람직하죠?

 

5. 그 밖에도

땅콩류의 제조시설에서 생산되거나 포장되지 않아서 견과류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이 안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달걀, 콩, 유제품, 생선, 갑각류 등으로부터 안전합니다. 

 

 

6. 맛 구성

얌얼스 오가닉사탕 꺼낸 모습
여러가지 맛의 사탕

 

이렇게 여러가지 맛이 혼합되어 있는데요. 제가 고른 종합캔디 종류는 수박, 딸기, 포도, 체리, 복숭아, 라즈베리, 망고맛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사탕의 크기는 500원 동전만하다고 해야할까요.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두께와 크기였어요. 물론 한 개만 먹으면 성에 안 차서 2개~3개를 먹어치웁니다만.

 

 

7. 맛

오가닉사탕 표면
얌얼스 사탕의 표면 질감

 

개인적으로는 베스트맛은 수박맛과 딸기맛이었어요. 물론 다른맛들도 맛이 괜찮았는데요.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아도 달콤하고 색상도 풍부한 사탕이 될 수 있다니 너무 좋았습니다.

주로 맛은 새콤달콤함이 강하게 느껴졌고, 우리나라에서 팔고있는 청포도캔디나 자두맛사탕처럼 또렷하게 생각나는 맛이라기 보다는 뭔가 종류별로 약간씩은 다르나 베이스가 비슷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답니다.

 

하지만 역시 유기농이라 사탕을 먹으면서도 죄책감이 줄어들 수 있다니, 이 얼마나 이득인가요?

한꺼번에 3개를 먹으면서도 어느정도 안전한 느낌을 받습니다.

 

8. 친환경적

막대사탕에 꽂아진 막대 부분도 종이 재질이라서 친환경적이라고 느껴졌지요. 환경에 좋은 것이 건강에도 좋다는 주의라서 참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캔디 리뷰를 해 보았습니다. 아이허브는 제가 참 좋아하는 해외직구 쇼핑몰이에요. 할인코드로 5%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결제시 BGT529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좋은 먹거리나 제품이 보인다면 직접 먹어보고, 사용해 본 후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