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재테크

스피또1000 즉석복권 200장(한 팩) 긁어본 후기

클뢰르 2022. 12. 8. 19:29
반응형

스피또 즉석복권을 사다

 

최근 물가 상승에 살기가 점점 팍팍해지는 느낌이 많이 들다보니, '인생 한 방'을 노리며 복권을 사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저도 매주 로또 복권은 꾸준히 구매를 하고 있고, 스피또 같은 경우는 재미로 몇 장씩만 가끔 사 보는 정도인데요. 본인의 생활 자금 내에서 소소하게 꾸준히 사 보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기 때문에, 무리는 하지 않되 복권에 일말의 기대를 걸어보는 방식이 좋은 것 같습니다.

 

 

스피또 200장 한 권으로 사면?

 

 

 

저는 주로 스피또2000 보다는 스피또1000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재밌는 것은 스피또라는 것은 낱장으로 2장, 3장, 5장 이런식으로 사게되면 당첨될 확률이 매우 적다는 사실입니다. 로또에 비하면 그나마 스피또가 괜찮다고는 하지만, 그 확률도 매우 희박하죠.

 

 

 

 

그래서 알아 본 결과 스피또는 당첨 확률을 높이려면 그나마 '한 권'을 사야, 즉 200장을 한꺼번에 사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물론 이 또한 개인의 선택일 뿐이지만요.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말씀드리자면, 스피또는 복권판매점에서 200장 묶음으로 한 권 세트인 것을 뜯어서 걸어놓고 판매하고 있는 형식입니다. 그래서 200장 세트 뜯지 않은 새것을 통채로 구매하면 됩니다.

 

 

1인이 구매할 수 있는 최대 복권량

 

 

그러나 1인이 하루에 최대로 살 수 있는 복권의 금액은 10만원까지입니다. 법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혼자 가서 200장을 사고 싶다고 하면 판매점주들이 안 된다고 말씀을 해주실 겁니다.

 

천 원짜리 스피또를 200장 사고 싶으면 금액이 20만원이기 때문에 한 명이 가서 살 수는 없는 것이죠. 그러므로 스피또 '한 권'을 사기 위해서는 사람 두 명이 가서 각자 10만원씩을 내고 같이 200장을 구매해야합니다.

 

 

스피또1000. 20만원치 긁어보기

 

 

 

저는 친구와 함께 가서 같이 한 권을 구입해왔습니다. 이걸 다 긁었을 때 안에 1등이나 2등이 하나라도 나온다면 대박인거죠. 생각보다 길쭉하게 연결되어 착착 겹쳐져있는 모습이네요. 긴 직사각형 모양인데, 이렇게 많은 즉석복권을 사 본 건 처음이라 계산하고 들고 가는데 뭔가 웃겼습니다.

 

스피또200장
스피또

 

이렇게 많이 산다고해서 1등이나 2등이 나온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에 이게 정답은 아닙니다. 하지만 확률을 좀 더 높여보자는 것이죠.

 

스피또 한 권 안에는 당첨 갯수가 정해져있는데요.

 

1만원 1장, 5천원 5장, 천원 60장이 당첨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총 9만5천원은 꼭 당첨됩니다. 그래서 20만원을 주고 사면 반타작 정도로 회수율이 정해져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어느 차례에 당첨복권이 나올지는 모르기 때문에, 평소 한 팩으로 안 사고 낱장으로 사시는 분들이라면 재수없게 꽝인 것만 여러장을 만나실 수도 있는 것이죠. 반면에 연속으로 당첨인 경우도 있습니다.

 

 

 

스피또즉석복권
스피또1000 66회

 

재미로 사 본 것이지만, 만약 이 한 팩 안에 1등이나 2등이 쏙 들어가 있다면 인생은 반전되겠죠?

 

저는 66회를 구매했었는데, 이때 64회 1등이 1명이 아직도 미당첨 상태로 나오지 않고 있었다고 하죠. 64회 1등이 정말 끈질기게 안 나오는 걸 보니 누군가 사놓고 집에 묵혀두고 긁지 않고 있나봅니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은 드디어 해소가 되었는지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64회가 사라졌네요.ㅎㅎ

 

 

 

한 묶음 200장 긁은 후, 결과

 

 

저는 천천히 일주일 동안 나눠서 긁어보았는데요. 이게 처음에는 재밌는데 점점 긁는 것도 귀찮아지더라고요. 게다가 당첨갯수도 어차피 반타작으로 정해져있다는 걸 알고 있는데도 꽝인 것들이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아서 살짝 현타가 오는 건 왜인지요.

 

 

스피또1000
스피또1000 200장 긁음

 

결과는 예상대로였습니다. 1등 5억의 꿈은 이루어지지 않았죠. 간혹 이 한 묶음 안에 1만원 짜리나 5천원짜리가 1장 더 들어있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운 좋으면 그정도겠네요.

 

재밌는 추억으로 남기게 되었지만, 다음번에도 한 번 더 도전해서 그땐 꼭 5억을 손에 거머쥐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