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리뷰/Eat 먹는것 리뷰

노브랜드 오트 초코칩쿠키 무난한 가격과 맛

클뢰르 2022. 7. 19. 15:53
반응형

노브랜드 오트 초코칩쿠키

 이마트에 갈 때면 둘러보게 되는 노브랜드 코너. 그곳에서 오랜만에 새로운 과자를 하나 집어보았다. 이날따라 쿠키 종류가 매우 먹고 싶어서 매대를 구경하다보니 눈에 보였던 이 쿠키.

 

노브랜드오트초코칩쿠키
오트 초코칩 쿠키

노브랜드 오트 초코칩쿠키다. 이렇게 네모난 형태의 봉지 안에 들어 있는 녀석인데, 표지의 쿠키 사진이 꽤나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바로 카트에 담아버렸고, 얼른 초코맛이 낭낭할 것 같은 쿠키를 먹어보기로 했다.

 

 

노브랜드-오트초코칩쿠키-앞면

 

먼저 칼로리를 보니 총 208g의 양에 970kcal였다. 보통 뒷면을 보면 더 자세한 영양정보를 볼 수 있으니 과자의 뒷면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오트초코칩 쿠키 영양정보

오트초코칩쿠키-영양정보

 이렇게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 총 내용량 208g 중 100g당 영양성분표가 있었다.

 

나트륨이 250mg으로 13%를 차지하고 있었고, 단맛이 있다보니 당류도 43%가 포함되어 있다. 지방은 31%인데 그 중에서 포화지방이 60%라니 꽤나 살찌는 과자라는 걸 알 수 있다.

그러나 누가 과자를 먹으며 이런 영양성분을 깊이 따질 수 있단 말인가. 그냥 맛있으니까 먹는 것이지.

 

 

원재료명

오트초코칩쿠키-원재료명

 

원재료명을 보다보니 초코칩이 눈에 띄었다. 이 쿠키에 박혀있는 초코칩은 설탕, 코코아매스, 코코아버터가 포함되어 있어서 은근 퀄리티가 나쁘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 쿠키의 특이점 중 하나가 귀리플레이크가 들어 있다는 것이다. 아마 씹히는 맛이 좀 있을 것이라 예상해보며 얼른 개봉을 해 보았다.

 

 

포장 상태

노브랜드오트초코쿠키-포장상태

이렇게 플라스틱 네모 트레이 안에 8개 봉지가 들어 있는 구성이었다. 그리고 저 한 봉지당 3개의 쿠키가 함께 들어 있어서 가성비로는 나쁘지 않은 양이라고 생각이 든다.

 

아, 노브랜드 초코쿠키의 가격은 1,980원으로, 2천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이다.

 

 

오트초코칩쿠키-개별포장-한봉지

 

한 봉지에 쿠키 3개가 들어 있다보니 약간 두툼하게 느껴진다. 여러 개가 같이 들어 있다고 해서 부셔져 있다거나 그런 건 하나도 없었다. 포장 상태가 양호하고 위생적이다.

 

오트초코칩쿠키-한봉지-뜯은-모습

 

짠. 이런식으로 3개의 오트초코쿠키가 보인다. 두께가 아주 얇지도 않고, 심하게 두껍지도 않고 딱 적당한 두께로 보인다.

 

노브랜드 오트 초코칩 쿠키 맛 평가.

노브랜드오트초코칩쿠키-한개-들고있는-모습
노브랜드 오트초코칩쿠키 내용물

 다행히 맛이 있었다. 만점을 주기엔 살짝 아쉬운 맛이지만, 생각보다는 무난하고 괜찮았다는 평을 내리고 싶다.

 

초코칩도 꽤 적지 않은 양으로 박혀 있고, 귀리 플레이크가 많이 씹혀서 바스락 거린다고 해야하나? 그런 식감을 가지고 있다.

코코아분말이 들어있는 것을 원재료명에서 확인했었는데, 역시나 코코아 향이 뚜렷하게 느껴졌다. 초코쿠키이긴 하지만, 코코아쿠키라고 불러도 괜찮을만큼 우유에 타 먹는 코코아가루의 그 향과 맛이 느껴져서 반가웠다.

 

총평

적당히 달고, 적당히 맛있는 무난한 쿠키라는 생각이다. 가격이 2천원 정도인데 양도 이정도면 괜찮았고, 역시 노브랜드답게 늘 가성비와 호불호 없는 적당한 맛을 잘 추구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도 사 먹을 의향은 있다. 자주 사 먹을 만큼 매력적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누군가 이거 먹어볼까 하고 물어본다면 먹어 봐, 라고 말은 할 것 같다.

반응형